해군 제3함대 전역장병 목포 역사 문화탐방 팸 투어

 

목포시는 2012년 해군 제 3함대를 전역한 장병 639여명을 대상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씩 목포시 주요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장병과 함께 하는 목포 역사문화탐방 팸 투어”를 실시하여 장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해군 제 3함대에 복무하는 4,000여명의 장병들 가운데 연간 전역하는 장병들은 매년 800여명으로, 목포시는 예비 사회인으로 입문하는 전역장병들이 앞으로 남도예향의 고장, 해양관광중심도시인 목포시를 찾는 예비 관광객으로서 충분한 잠재 가능성과, ‘미래의 목포시 관광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팸 투어를 추진, 큰 성과를 거두었다.

매월 전역자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목포 역사문화 탐방 팸 투어는 전역교육 후 하루 동안 갓바위의 주요 전시박물관, 근대문화유적, 유달산, 삼학도, 황포돛배 등 목포시의 다양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두루 답사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문화관광해설사의 목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상세하고 전문적인 해설을 통하여 ‘이야기와 감동이 살아 있는 ’실효성 있는 목포문화탐방의 기회로 적극 활용되었다.

 

이번 팸 투어는 전역을 마친 예비사회인인 전역장병에 대한 잠재 관광객으로 유인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팸 투어 프로그램으로 활용되는 한편 전역장병에 대한 노고와 격려의 차원으로 인식됨에 따른 목포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다.

 

해군 3함대 관계자는 군 복무를 마친 전역장병들에게 목포시의 구석구석 숨겨진 관광자원들을 소개하는 팸 투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2의 고향으로 일컬어지는 군복무지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추억과 향수를 안겨주고, 다시금 목포시를 찾게 되는 재방문의 기회를 부여해 준 목포시에 감사와 찬사를 보냈다.

 

목포시는 내년 2013년 전역예정인 예비 관광객 860여명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목포역사 문화탐방 팸 투어‘를 실시하여 전역장병들의 사기를 양양하고, 향후 다시 찾고 싶은 ’해맑은 목포‘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해맑은목포